기뻐하면 행복해집니다

November 14, 2016

새로운 한주간을 맞이합니다. 아침에 눈을 뜨고 숨쉴 수 있는 건강이있다는 게 행복합니다. 하루하루가 하나님이 주신 선물입니다. 이번 주일도 하나님이 하실 새로운 일을 기대합니다. 지난 주에는 “돌이키면 행복해집니다”라는 말씀을 나누었습니다. 잘못된 길에 들어서면 빨리 돌이키는 것이 상책입니다. 오래 머뭇거리면 더 미궁에 빠질 뿐입니다. 돌이키면 살아납니다. 내가 돌이키면 하나님은 언제든지 다시 받아주십니다.
 
행복에는 길이 있습니다. 그 중에 하나가 기쁨(joy)의 길입니다. 행복은 선택입니다. 우리는 행복해지는 데 필요한 것을 이미 가지고 있습니다. 다만 그것을 깨닫지 못할 뿐입니다. 나를 위해 찾아오신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이 내 안에 있습니다. 불편하다고 불행한 것이 아닙니다. 불편한 것은 행복을 위한 준비 작업이 시작되었다는 뜻입니다. 어쩌면 한번 불편해봐야 진정으로 감사한 것이 무엇인지를 알게 됩니다. 우린 연약합니다. 하지만 질그릇 같은 우리에게 보배로운 예수 그리스도의 생명이 담겨 있습니다.
 
아브라함 링컨은 이렇게 말했습니다. “사람은 행복하게 살기로 마음먹은 만큼 행복하다.” 그렇습니다. 행복은 환경에서 오는 것이 아니라 태도입니다. 내가 모든 상황을 통제할 수는 없지만, 일어난 일에 대한 나의 반응과 태도는 내가 결정할 수 있습니다. 다른 사람이 내 하루를 망치게 그냥 내버려두지 마십시오. 다른 사람이 쏟아내는 쓰레기를 받아들이지 않기로 결정하십시오. 누군가 상처가 주면 그를 향해 미소를 지으며 손을 흔들고 “no thank you”하십시오.
 
아침마다 눈을 뜨고 일어나면서 기뻐하기로 결정하면 하루의 행복이 열립니다. 우울하기로 결정하면 우울하고, 기뻐하기로 결정하면 기쁨을 향해 달려갑니다. 저와 여러분이 아침마다 기쁨으로 일어날 수 있기를 축복합니다. 아무도 우리 안에 있는 기쁨을 빼앗아 가지 못합니다. 하나님의 손이 우리를 보호하고 계십니다. 진정한 행복은 예수님과 연결될 때 흘러옵니다. 예배가 바로 그 현장입니다. 주일예배를 앞두고 사랑하는 성도님들의 얼굴을 떠올리며 기도합니다. 여러분 모두를 싸~랑합니다. 축복합니다.
 

Share on Facebook
Share on Twitter
Please reload

Featured Posts

I'm busy working on my blog posts. Watch this space!

Please reload

Recent Posts

August 3, 2020